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August 30, 2007

200자 원고지 서식, 양식; 아래아 한글 HWP 에서 사용하기


아래아 한글 (아래한글) 워드프로세서에는 원고지 서식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로세서의 본문을 원고지에 자동으로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글 2005"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 우선 "한글 워드프로세서" 본문에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식으로 글을 적습니다.

태풍 전야의 고요처럼 월식의 직전에는 어떤 쾌적함이 있는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이 쾌적함이 도리어 현기증을 유발하고 있는지도 모를 일이다. 이 현기증은 고통스런 무엇이라기보다는 육체에서 홀연히 해방되는 듯한 그런 기분이기도 하다.


* "한글"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원고지 쓰기

를 선택.

* 여러 종류의 원고지 서식이 나옵니다. "200자 원고지"와 "400자 원고지", "1000자 원고지" 가 있습니다. 원고지를 선택합니다. 색깔은 빨간색이나 녹색이 적당합니다.

* 본문의 텍스트를 원고지에 자동으로 입력하려면 현재 문서에서 내용을 가져다 채움 에 체크해야만 원고지가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빈 원고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글을 입력하면 "원고지 쓰는 법"에 맞게 자동으로 커서가 이동합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200자 원고지

200자 원고지 양식



▶▶ [MS오피스/MS워드/VBA] 200자 원고지 매수(분량) 계산 매크로

단어 수, 200자 원고지 장수, 줄 수 계산기: ▶▶ 단어수 세기, 200자 원고지 매수 계산, 줄수 행 개수; Word Counter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tag: study
학습 | Stud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