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ugust 31, 2007

C언어에서 화면 Clear 명령어 구현 함수


C 언어로, 도스창 화면 지우기 명령어인 CLS 를 구현하는 소스가 아래 주소에 있습니다. 윈도우 도스창 즉 명령프롬프트의 글자들을 모두 지우고 커서 위치를 초기화시킵니다. 도스 명령인 CLS 와 똑같습니다.

다만 비주얼C 2005 나 그 이상의 버전의 컴파일러에서는 getch() 함수를 _getch() 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함수명 앞에 밑줄이 붙은 _getch() 함수는 보안이 강화된 함수입니다.

화면 지우기 C소스: ▶▶ C언어 VC++] 화면 지우기 함수(cls); 도스창/콘솔 지우는 방법; Console Clear Screen Function

위의 소스는 리눅스의 gcc에서는 되지 않습니다. 화면 지우기 방법은 표준이 없고 운영체제에 따라 제각각이기 때문입니다.





참고: ▶▶ C언어] 화면 출력 잠시 정지시키기. 화면 일시 중지 함수 getch(); Pause




tag: cpp
C언어 | C/C++ (Visual C++)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