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ugust 31, 2007

F디스크 사용법, FDISK란? 에프디스크


FDISK 는 비록 F디스크라고 읽긴 하지만, "F:드라이브"라는 뜻은 아닙니다. FDISK.EXE 라는 도스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FDISK는 하드 디스크에 파티션을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하드 디스크를 맨 처음 신품으로 구입하면 그냥 쇳덩어리에 불과할 뿐이지, 그 하드에 파일을 저장할 수도 없고 심지어 윈도우 같은 운영체제가 그 하드를 아예 인식하지도 못합니다. 이때는 우선 FDISK로 파티션을 잡아준 후, FORMAT 명령으로 디스크를 포맷해야 하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굳이 FDISK 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윈도우XP 설치CD 를 실행하면 그 안에, 파티션과 포맷을 쉽게 해주는 "마법사 프로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그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윈도우98이나 옛날 16비트 MS-DOS를 설치할 때에만 FDISK 가 필요합니다.

진짜 하드는 아니고 VM웨어의 가상 하드에서 FDISK를 하는 방법은 여기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VMware 에, 가상 하드 추가하고 FDISK 하기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