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September 02, 2007

구글통계 Google Analytics 에서 자기 IP 주소 제외 방법


구글통계 Google Analytics 란, 웹사이트 방문객 통계/분석 서비스입니다. 자기 자신의 방문을 방문객에서 제외(Exclude)해야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구글통계에서 자신의 아이피 주소를 제외하는 방법입니다.


* Google Analytics 에 가입하여 로그인한 후, 초기 화면에 보면 "Website Profiles" 라는 곳이 있습니다. "Settings (설정)" 라는 곳 밑에 있는 Edit (편집) 라는 곳을 클릭합니다.

* Edit를 클릭하면 나오는 페이지에 보면 Filters Applied to Profile 라는 곳이 있습니다. "필터 지정"입니다. + Add Filter (필터 추가) 라는 곳을 클릭.

* "Filter Name (필터 이름)"을, 예를 들어 "Block My IP" 등으로 지정.

"Filter Type (필터 형식)"은, Exclude all traffic from an IP address (특정 IP주소의 트래픽 제외) 를 선택.

"IP address (아이피 주소)" 라는 칸에 자신의 IP 주소를 넣습니다. 그런 후 "Finish (끝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즉시 결과가 나오지는 않고, 하루쯤 지나야 합니다. 또한 자신의 IP가 유동IP라서 자주 변경된다면 변경될 때마다 위의 설정 페이지에서 아이피 주소를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쿠키"로 자신의 방문을 통계에서 제외하는 기능은 지금 현재 없었습니다.

▶▶ 자신의 IP주소(아이피 주소; IP Address) 손쉽게 알아보기

▶▶ 구글 통계 (Google Analytics) 초대장 오늘 받다 / 짧은 사용기

2 Comments:
At March 5, 2008 at 11:34 PM, Anonymous Anonymous said...

http://u-ip.net
에서 자기 ip 를 확인할 수 있어요.

 
At March 6, 2008 at 10:20 AM, Blogger mwultong said...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