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October 08, 2007

니콘 카메라에 칼자이스 렌즈 붙일 수 있나요? 니콘용 칼짜이스 ZF렌즈


예전에는 칼자이스T*(티스타) 렌즈는 콘탁스 CONTAX 카메라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핫셀브라드나 롤라이 같은 중형 카메라의 렌즈는 항상 칼자이스렌즈였습니다. 슈나이더 렌즈가 사용된 기종도 있었음)

그러나 현재는 니콘 카메라 (SLR / DSLR) 에 장착할 수 있는 니콘용 칼짜이스렌즈가 나오고 있습니다. "ZF 마운트" 라는 칼자이스렌즈를 구입하면 됩니다. 이것은 "니콘 F마운트"가 달린 것이기에 니콘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자동 초점이 안되는 문제가 있어서 DSLR 에서는 사용이 힘듭니다. DSLR 을 개조하여 "스플릿 스크린"을 장착하지 않는 한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런데 칼자이스 ZF마운트 렌즈는 독일제가 아닌 일제입니다. Cosina 라는 일본 기업에서 생산됩니다.

독일에서 생산된, 콘탁스용 칼자이스 렌즈보다 화질이 좀 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현재 생산되는 칼자이스 ZF 렌즈 목록 보기:
▶▶ 칼짜이스 렌즈; 니콘 마운트; Carl Zeiss, Nikon SLR-DSLR, 칼자이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