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anuary 31, 2008

D60 스펙; 니콘 육공이 사양 발표; Nikon D60 Spec


니콘에서 신형 DSLR인 D60 을 발표했습니다. D40X에 "먼지떨이" 기능과 그 밖의 잡다한 기능을 조금 추가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 신선한 제품은 아니더군요. 그러나 D40X가 가격대성능비가 높은 좋은 카메라였기에 D60도 당연히 좋을 것입니다.

* D60도 바디에 자동초점 모터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AF-S 렌즈를 사용해야만 자동초점이 됩니다.

* 이미지 센서 크리닝 기능 추가: 로우 패스 필터(센서 앞면에 부착된 막)를 3종류의 주파수로 진동시켜서 먼지를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전원을 ON/OFF할 때 자동으로, 또는 수동으로 먼지떨이 기능이 작동합니다.

그리고 니콘 독자적인 방식의 먼지떨이 기능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셔터를 누를 때 미러(반사경)가 올라가면 미러박스 속에 공기의 흐름이 생기는데, 이 공기의 흐름을 이용하여 로우 패스 필터의 먼지를 아래로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D40X나 D40에는 먼지를 터는 기능이 없었습니다.

* 유효 화소수는 1020만 화소로, D40X와 동일하고

* 역시 D40X처럼 SD메모리(SDHC 포함; MMC카드는 사용불가)를 사용합니다. CF카드는 안됩니다.

* ISO 감도도 100~1600까지 지원됩니다.

* 리튬이온 배터리도 EN-EL9 를 사용합니다. D40과 D40X도 똑같은 EN-EL9 충전지를 사용합니다.

* D40X처럼, 비CPU렌즈를 장착하면 노출계가 작동하지 않는 제한이 있습니다. 구형 비CPU렌즈를 붙이면 수동 노출을 해야 합니다.

* D40X처럼, 측거점은 역시 3개뿐입니다.

* 이미지 프로세싱 기능 강화: 컴퓨터 없이, 카메라 자체적으로 사진에 각종 효과를 줄 수 있는 기능들이 더 추가되었는데, 이런 일은 포토샵이나 니콘캡처 등에서 후처리를 하면 가능한 것이기에 초보자가 아닌 이상 별 매력은 없다고 여겨집니다.

* 촬영 시간 년월일과, "생일 카운터(?)"를 사진에 포함하여 같이 찍어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있군요.

니콘 D60 홈페이지 주소 (일본어): < D60 홈페이지 >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