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February 19, 2008

윈도우 계산기에서, 사인 코사인 탄젠트 삼각함수 값 구하기 방법; sin cos tan Windows Calc


윈도우 계산기에서 삼각함수 계산 버튼 사용법입니다. 윈도우XP의 경우, 우선

"시작" 버튼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계산기

로 윈도우 계산기를 실행시키고, 윈도 계산기의 메뉴에서,

보기 > 공학용

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공학용 계산기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아래 그림은 윈도우XP의 계산기 그림이 아니라, 윈도우2000의 계산기인데 기능은 같습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공학용 계산기: 윈도우

윈도우 공학용 계산기에서 삼각함수 값 구하기

위의 그림에 보면 sin, cos, tan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런데 예를 들어 cos(x)의 값을 구할 때, x가 도(°) 단위인지, 라디안(rad) 단위인지 지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x가 도(°) 단위라면 계산기 우측 상단의 Degrees를 선택하고, 라디안 단위라면 Radians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Grads 는 원을 360도가 아닌 400도로 나눈 것인데 별로 쓰이지 않는 단위입니다.

sin(90도) = 1

입니다. 계산기에서 키보드의 Esc키를 눌러 계산기를 초기화하고, Degrees 옵션을 선택하고, 계산기에 90을 입력하고 sin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계산기에 1이라는 답이 출력될 것입니다.


cos(π라디안) = -1

입니다. 키보드의 Esc키를 눌러 계산기를 초기화하고, Radians 옵션을 선택하고, 계산기의 pi 버튼을 눌러 파이값을 입력하고 cos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계산기에 -1이라는 답이 출력될 것입니다.




삼각함수 계산기 (온라인 버전): ▶▶ 삼각함수 계산기, 사인 코사인 탄젠트 값 구하기; Trigonometric Function Calc




tag: study
학습 | Stud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