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February 08, 2008

일본어판 윈도우XP 설치 캡처 화면; Windows XP Pro Japanese


일본어판 윈도우XP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진짜 컴퓨터에 설치한 것은 아니고, VMware로 만든 "가상PC" 속에다 설치했습니다.

한글판 윈도우 설치와 차이는 거의 없었습니다. 도스 모드에서 설치가 시작될 때 키보드 종류를 물어보는데, 일본어 키보드가 아닌 한글 키보드 사용자라면, 키보드 선택 화면에서, 스페이스 키를 눌러서 "101 영어 키보드의 경우"를 선택해야 합니다.

한글 키보드의 "한영"키, "한자" 키 등은 먹히지 않고 일본어를 콘트롤할 수 없습니다. 영문을 타이핑하면 일본어 로마자 입력 모드가 되어 히라가나가 찍힙니다. 이때는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방금 입력한 히라가나를 다시 영문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첫번째 화면은 하드의 파티션을 잡기 직전의 화면입니다. 그렇지만 파티션을 잡지 않고, 그냥 "미사용의 영역"이라고 된 곳에서 엔터 키를 쳐서 8기가짜리 가상 하드 전체를 C드라이브로 만들어 설치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일어판 Windows XP
일본어 윈도우XP 설치 실행 화면


위의 아래쪽 스크린샷이, 일어판 윈도우를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한글판과 차이는 없었습니다.

일본어판 윈도우에서는 한글 웹페이지들이 어떻게 보이는지 테스트하려는 목적으로 설치했습니다. 뭐 야겜 같은 걸 하려고 설치한 것은 아니고요..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았는데도 한글 웹페이지들이 100% 완벽하게 잘 나왔고, 레이아웃과 모든 것이 100% 동일했습니다. 즉, 일본인도 한글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한국인이 한글 윈도우의 IE에서 보는 것과 완전히 동일하게 보이고, 한글 폰트도 잘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저의 이 블로그에서는, 1줄에 "한글과 일본어가 동시에 섞인 다국어 문장 제목"에 한글 폰트만 지정되어 있는 경우, 일본어 글자들의 간격이 좁게 밀착되어 보이는 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2 Comments:
At February 9, 2008 at 2:26 PM, Blogger archmond said...

잘 읽었습니다. 설날 잘 보내셨나요? ^^
특박 나왔답니다^^

 
At February 9, 2008 at 2:51 PM, Blogger mwultong said...

특박 축하드립니다.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