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March 30, 2008

1제곱미터는 몇평? 1m2 평수로는?


1제곱미터는 정확히 0.3025 평입니다. 그러나 보통은 편의상 약 0.3평이라고 합니다.

1평은 정확히 3.3058 제곱미터입니다. 그러나 보통은 편의상 약 3.3제곱미터라고 합니다.

요즘에 뉴스나 신문에서, "3.3제곱미터" 또는 3.3m2 라는 표현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딱 1평을 의미합니다.


1평은 사람 한두 명이 편안히 누워서 잘 수 있는 비교적 넓은 면적입니다. 그러나 1제곱미터는 한 사람이 앉을 수 있는 좁은 면적입니다.

제곱미터(m2)와 평방미터는 같은 말입니다. 그렇지만 평방미터는 일본식 표현이기에, 제곱미터가 더 적합한 표현입니다.


제곱미터와 평수 면적 넓이를 쉽게 비교한 그림:
▶▶ 1평과, 1평방미터 면적 비교 그림; 한평(1 tsubo), 1m2


제곱미터 <--> 아파트 분양면적 평수 계산기:
▶▶ 평을 제곱미터로 변환하는 계산기, 평수를 m2로 상호 환산; Py 미터법 Calc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