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숍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Previous Post [Perl/펄] 윈도우용 액티브펄(ActivePerl) 다운로드 설치법[건강] 예풍혈(턱관절 부근) 지압: 치통, 잇몸 질환, 두통, 시력 향상에 효과블로그가 구글에 잘 인덱스 안되던 이유를 좀 알게 됨예전 포스트들이 구글에서 잘 검색되지 않아 고민 중[RSS & Atom 리더] 한RSS (www.hanrss.com) 가 가장 쓰기 편했다[추억의 스냅샷] 핫메일(Hotmail)의 2000년 3월의 화면들구글 어스(Google Earth)에서 자금성(자장면집 아님), 피라미드 발견[Winamp/MP3플레이어] 최고의 윈앰프 스킨들 모음집VMware 가상 PC 소프트웨어로 또 한 대의 PC를 만들어 보자[리니지 사태] 허걱! V3의 안철수 씨도 명의도용됨

보청기 등의 기계 장치 없이 '소리'를 크게 듣는 법

Wednesday, March 08, 2006

산속 멀리에서 아주 희미한 소리가 나긴 나는데, 이를테면 '사람 살려' 같은 소리가 들리는 것 같기도 한데, 잘 알아들을 수 없을 경우, 한밤중에 집안에서 들려오는 부스럭거리는 소리의 정체를 알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쓰면 도움이 된다.

귓바퀴의 크기가 크고 단단하고 오목거울처럼 소리를 잘 모아준다면 소리는 훨씬 크게 들린다. 그러나 외계인이 아닌 이상 그런 귀를 가진 사람은 없을 것이다.

보통의 귀를 가진 사람이 청력을 갑자기 높여야 할 때는, 양손바닥을 미키마우스의 귀처럼 귀바퀴의 가장자리에 갖다 대는 것이다.

그런 후 소리가 더 잘 들리도록 손바닥의 각도와 굴곡을 적절히 조정해야 한다.

손바닥을 되도록 오목하게 하는 것이 좋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사람의 말소리 등을 적어도 2배쯤은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


☞ 생활

2 Comments:
At 8:43 AM, Blogger dyhan81 said...

오호... 한번 써먹어 보고 싶네요.

 
At 11:42 AM, Blogger mwultong said...

위급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TV나 라디오 소리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해보시면 2배쯤 선명하게 들릴 겁니다...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Categories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