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March 08, 2006

보청기 등의 기계 장치 없이 '소리'를 크게 듣는 법


산속 멀리에서 아주 희미한 소리가 나긴 나는데, 이를테면 '사람 살려' 같은 소리가 들리는 것 같기도 한데, 잘 알아들을 수 없을 경우, 한밤중에 집안에서 들려오는 부스럭거리는 소리의 정체를 알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쓰면 도움이 된다.

귓바퀴의 크기가 크고 단단하고 오목거울처럼 소리를 잘 모아준다면 소리는 훨씬 크게 들린다. 그러나 외계인이 아닌 이상 그런 귀를 가진 사람은 없을 것이다.

보통의 귀를 가진 사람이 청력을 갑자기 높여야 할 때는, 양손바닥을 미키마우스의 귀처럼 귀바퀴의 가장자리에 갖다 대는 것이다.

그런 후 소리가 더 잘 들리도록 손바닥의 각도와 굴곡을 적절히 조정해야 한다.

손바닥을 되도록 오목하게 하는 것이 좋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사람의 말소리 등을 적어도 2배쯤은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


☞ 생활

2 Comments:
At March 9, 2006 at 8:43 AM, Blogger Dongyoon Han said...

오호... 한번 써먹어 보고 싶네요.

 
At March 9, 2006 at 11:42 AM, Blogger mwultong said...

위급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TV나 라디오 소리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해보시면 2배쯤 선명하게 들릴 겁니다...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