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March 13, 2006

[건강/금연 관련] 담배, 특히 줄담배를 확실히 줄이는 쉬운 방법


니코틴의 유혹이 그리 강렬한 것은 아니다. 담배를 계속 피우게 되는 것은 니코틴 때문이 아니라 단지 습관 때문이다. 만약 손가락 관절을 꺾어서 똑똑 소리를 내는 습관이 한 번 생긴 사람은, 손가락 관절이 유혹을 하는 것이 아닌데도 평생 계속 관절을 꺾어야만 안심이 된다.

담뱃갑을 손이 직접 닿지 않는 곳에 놓아두는 것이다. 몇 걸음을 걸어가야 하는 곳이나, 서랍 속에 넣어 두어도 좋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즉시, 흡연량을 1/2로 줄일 수 있다.

딱히 흡연 욕구 때문에 담배를 피우는 것은 아니다. 무의식적으로 담배에 손이 가게 되고 무의식으로 담배를 피운다. 담배를 멀리에 놓아둔다면 이 무의식적인 '자동 흡연' 과정을 차단할 수 있다. 귀찮아서라도 담배에 손이 덜 가게 된다. 그리고 무심코 손을 뻗다가도 "어, 담배가 어디 있지? 아차, 줄이기로 했었지" 하고 끊임없이 자각하게 해준다.

이 방법의 좋은 점은, '의지'가 필요 없다는 것이다.

단,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신도 모르게 다시 담뱃갑을 자신의 가까이로 당겨오게 되는데 이것을 주의해야 한다.




이쑤시개를 입에 물고 있는 방법도 좋긴 한데, 며칠간 계속 이러고 있으면 입 주위의 근육이 긴장되어서 그런지, 혈압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tag: health
건강 | Health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