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ne 02, 2006
3ds Max : 선택된 오브젝트를 임시로 반투명하게 만드는 핫키 발견!
3D 그래픽스 소프트웨어(3D graphics software)인, 3ds Max(맥스)에 대한 포스트입니다.
오늘 PLAIED45님 블로그의 "3d max, 오브젝트 반투명 상태로 보기, 단축키" 포스트에서 아주 좋은 팁을 발견했습니다.
오브젝트가 화면에 여러 개 있으면, 뒤에 있는 오브젝트가 앞에 있는 오브젝트에 가려서 잘 보이지 않게 되어 불편합니다.
PLAIED45님의 말씀대로 Alt+X 라는 핫키를 눌러보니, 현재 선택된 오브젝트가 아래 그림처럼 반투명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뒤의 오브젝트가 잘 보였습니다. 아주 편리하더군요.
결과: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이 핫키에 의해 실행되는 명령은 Display as See-Through Toggle 이었습니다.
퍼스펙티브 뷰포트 Perspective Viewport 와 카메라 뷰포트 Camera viewport 에서만 적용되었습니다. 수정 사항: Plaied45님께서 지적해 주셨는데, 모든 뷰포트에서 작동했습니다. 다만 와이어프레임 보기 모드에서는 반투명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PLAIED45님 좋은 팁 감사합니다.
오늘 PLAIED45님 블로그의 "3d max, 오브젝트 반투명 상태로 보기, 단축키" 포스트에서 아주 좋은 팁을 발견했습니다.
오브젝트가 화면에 여러 개 있으면, 뒤에 있는 오브젝트가 앞에 있는 오브젝트에 가려서 잘 보이지 않게 되어 불편합니다.
PLAIED45님의 말씀대로 Alt+X 라는 핫키를 눌러보니, 현재 선택된 오브젝트가 아래 그림처럼 반투명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뒤의 오브젝트가 잘 보였습니다. 아주 편리하더군요.
결과: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이 핫키에 의해 실행되는 명령은 Display as See-Through Toggle 이었습니다.
퍼스펙티브 뷰포트 Perspective Viewport 와 카메라 뷰포트 Camera viewport 에서만 적용되었습니다. 수정 사항: Plaied45님께서 지적해 주셨는데, 모든 뷰포트에서 작동했습니다. 다만 와이어프레임 보기 모드에서는 반투명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PLAIED45님 좋은 팁 감사합니다.
tag: 3dsmax
3ds Max | 맥스 | 멘탈레이 | mental ray | 3D 그래픽
같은 글도 쓰는 사람에 따라서
보기가 틀려지는군요
저도 조금더 글쓰는데 조금더 노력를 보여야할듯하네요^^
그런데 우측의 카달로그 메뉴는 직접 만드신건가요?
Blogger.com가 편리한 것 같으면서도
국내와 다른 환경에 적응하기가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많은 것 같아서 자주 드리겠습니다.
블로거에서 오래된 글도 검색이 잘 됩니다.
지난번에 오래된 글이 검색이 되지 않았던 이유는, 제가 링크들을 자바스크립트로 만드는 실수를 했었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링크로 만들어주었더니, 지금 블로거의 모든 글이 100% 잘 검색되고 있습니다.
오래된 글이 검색되지 않는 문제는 전혀 사실이 아니니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_∩)
모든 뷰에서 보이는군요. 곧 수정하겠습니다.
(∩_∩)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