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ne 30, 2006

코멘트 전용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랄라라님의 요청에 따라, 오늘 "코멘트 블로그"(2023-04-27 현재 폐쇄)를 만들었습니다. ^^

그런데 만드는 과정에 좀 문제가 있었습니다.

"코멘트 통지 주소" 칸에 mwultong.<암호>@blogger.com 이런 형식의 이메일 주소를 넣었는데, "이메일 주소가 잘못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먹히지 않았습니다. @blogger.com으로 직접 보낼 수 없는 듯했습니다. 그래서 코멘트 통지를 지메일로 받아서 "코멘트 블로그"로 다시 포워딩을 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comment@blogger.com 에서 오거나, "Posted by" 라는 문자열이 있는 메일은 코멘트로 인식하도록 하고, 그런 후 코멘트블로그로 다시 전송하도록 했습니다.

지메일로 코멘트 통지를 받아올 때도 이 방법을 사용했는데 이상하게도, ...comment@blogger.com 에서 오지 않는 코멘트가 많았습니다. 지난 주에도 랄라라님의 코멘트를 지메일로 받아보니까 ...comment@blogger.com 에서 오지 않았고, 야후 메일 아이디였습니다.

그래서 궁여지책으로 "Posted by" 라는 문자열을 필터링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또한 아예 메일함에 영원히 도착하지 않는 코멘트도 종종 있었습니다. 즉 코멘트 통지 기능이 작동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역시 이유를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코멘트 블로그가 완벽히 작동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 계속 테스트 중입니다.




업데이트(2007-01-15): 1~2달 전부터, 코멘트 블로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코멘트 중에서 75% 정도는 게시가 되지 않고 에러가 나더군요.



tag: blogger
블로거 | 구글블로그 | Blogger.com + blogspot.com

2 Comments:
At July 1, 2006 at 10:10 AM, Blogger mwultong said...

코멘트 전용 지메일 계정을 만드는 방법이 있겠군요. 현재 방법으로 문제가 생기면 시도해 보겠습니다..

(∩_∩)

 
At April 1, 2007 at 3:05 PM, Anonymous Anonymous said...

랄라라님의 코멘트:

* 아.. 특정 문자열을 포함하고 있는 메일을 따로 전달할 수 있었군요. 저는 그냥 코멘트만 받는 gmail 계정을 따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제 경우 이렇게 하니까 누락되는 코멘트는 거의 없는 듯 합니다. 물론 있는데 제가 모르는 수도 있구요.

아무튼 mwultong님의 코멘트 피드를 받아볼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_^


(새 블로거 버전에서는, 랄라라님의 한글 아이디 글자가 깨져서, 다시 올립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