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ne 10, 2006

[VBS-VBScript] 외부 프로그램 실행 함수 / 문서 열기 함수는? : Run 메서드


Dim oShell

Set oShell = WScript.CreateObject ("WSCript.shell")
oShell.Run "notepad.exe"


Run 메서드 를 사용하면, VBS 로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스크립트는 윈도우의 메모장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메모장의 실행 파일 이름은 notepad.exe 임)


oShell 등의 적당한 이름으로 오브젝트를 하나 만든 후에, 그 뒤에
.Run "실행시킬 파일명"
을 붙이면 됩니다.

위의 예제에서 notepad.exe 는 패스(Path)가 걸려 있기 때문에 파일명만 넣어도 되지만, 패스가 걸려 있지 않은 폴더에 있는 실행파일이라면, 그 파일이 어디에 있는 VBS가 알 수 없기 때문에, 풀패스를 적어넣어야 합니다. 만약 D:\Foo 라는 폴더 안에 있는 Game.exe 라는 파일을 실행시키려면

oShell.Run "D:\Foo\Game.exe"

이렇게 해주어야 합니다.




VBS로, 문서 열기



실행 파일 이름 대신 문서 이름을 넣으면, 그 문서에 연결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그 문서가 열립니다.

oShell.Run "test.txt"

이렇게 해준다면, .txt 확장자와 연결된 메모장 등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만약 텍스트 파일이 울트라에디트에 연결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울트라에디터가 실행되면서, 울트라에디트에서 test.txt 가 열립니다.





관련 게시물: [VBS-VBScript] 'Exec 메서드'로, 외부 배치파일(.bat / Batch File)이 실행되지 않아요 [QnA]




tag: batch
배치파일 | DOS CMD BATCH .BA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