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ne 07, 2006

VMware용 플로피 이미지인 .flp (FLP) 파일을 읽거나 변환/편집하는 프로그램은? [QnA]


VMware에서 사용되는 플로피 이미지인 .flp (FLP) 파일은, 그냥 아무 이미지나 지정해도 됩니다.

압축이 안된 1.4메가 짜리 보통 이미지 파일이면 아무거나 됩니다.

즉 flp 라는 것이 무슨 특수한 포맷은 아니고 그냥 일반적인 플로피 이미지입니다.

플로피 이미지는 .ima 나 .img 등의 확장자로 되어 있는데 flp 는 이것과 똑같은 것입니다.

확장자를 바꿀 필요도 없고, VMware에서 플로피 이미지를 고르는 대화상자에서, "모든 파일 (All files)"을 선택한 후,
.ima 나 .img 파일을 지정해 주면, 그 이미지를 가상 플로피로서 인식합니다.

따라서 flp 를 위한 전용 리더기 같은 것은 없습니다.


단, 플로피 이미지 중에서 압축이 된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VMware가 인식을 못할 것입니다. 이럴 때는, WinImage(윈이미지)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해, 그 압축된 이미지를, 압축이 안 된 이미지로 변환해 주어야 합니다.







관련 게시물:

[VMware/가상 PC] 소프트웨어로 또 한 대의 PC를 만들어 보자 !

[VMware] 게스트OS (윈도우XP / 윈도우2000) 에 필요한 최소 메모리 용량은?

[QnA] VMware 에서, 가상 하드디스크가 인식이 안돼요 / 가상 하드의 실제 위치

VMware 에, 가상 하드 추가하고 FDISK 하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