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ly 29, 2006

건강] 모기 물린 데에 '계안' 혹은 '계안액'이라는 약이 효과가 좋더군요. (옛이름: 계관)


70~80년대에 '계관'이라는 약이 있었습니다. 벌레 물린 데에 바르는 것인데, 제 기억으로는 효과가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그 '계관'이 요즘에도 '동아제약'에서 생산이 되더군요.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계안'으로 이름이 바뀐 것 같습니다. (계관이든 계안이든 한자 이름 같은데, 약품 용기에 한자가 병기되어 있지 않아서 무슨 뜻인지 통 모르겠습니다 -_-?

물파스 비슷한 특유의 냄새는 그대로였습니다. 모기 물린 데에 바르라고 누가 저에게 주었지만 예전에 별로 효과가 없던 기억이 떠올라서, 그다지 바르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모기가 많고, 또 추억도 되새길 겸해서 시험삼아 한번 발라보니, 요즘의 것은 효과가 아주 좋았습니다. 모기에 한 번 물리면 며칠은 계속 가려운데, 계안을 발라주었더니 10분쯤 지나자 가려움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약품이 들어 있는 용기도, 옛날에는 시커먼 유리병에 들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제는 여고생용 팬시 문구처럼 예쁜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 있어서 격세지감까지 느꼈습니다.



추가 사항:
계안은 鷄眼인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오래 전에 계관 유리병에, 닭 계 자가 있어서 도대체 닭하고 무슨 상관이 있나 하고 의아해 했던 적이 있습니다. 혹시 가축용 약품인가 하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한방에서 말하는 티눈 즉 '계안(鷄眼) 또는 계안창(鷄眼瘡)'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원래는 티눈에 바르는 약인 것 같기도 합니다. 물론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정정: 제품의 겉포장 상자에 보니 鷄安 이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계안 사진 보기: ▶▶ 계안 사진; 모기물린데 벌레물린데 바르는 약; Gyean Photo




tag: health
건강 | Health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