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uly 11, 2006

[오피스/MS워드] 원문자(동그라미 속의 숫자나 글자) 그리기 - Circled Characters


워드2003(Microsoft Word 2003)을 설치하면, 메뉴에 기본적으로 '원 문자' 그리기 아이콘이 보이더군요.

이라는 글자가, 마치 도장처럼 동그라미 속에 들어간 아이콘입니다. 그 아이콘을 누르면, 원 문자 라는 창이 나옵니다.

텍스트 라는 칸에 숫자나 글자를 쓰고 기호를 크게 를 더블클릭하면, 원 문자가 워드 편집 화면에 찍힙니다.

만약 21 이라는 숫자를 적었다면, 그 숫자가 동그라미 속에 들어간 채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런데 워드의 이 원문자 기능은 제약이 많아서 쓰기가 힘들었습니다. 우선 3자리 숫자는 안되더군요. 바둑 기보 등을 만들 때에는 세자리 숫자 동그라미가 필요한데 말입니다. 크기를 조절할 수 없고 모양도 좋지 않았습니다. 차라리 폰트 속에 있는 원문자를 쓰는 것이 나았습니다.


▶▶ 한글/일본어 글꼴 속의 원문자들 게시물에, 원문자들을 많이 복사해 두었습니다.

윈도우의 문자표에서 원문자 등의 특수문자를 뽑아내는 방법은 여기에 있습니다: ▶▶ "일본어 폰트(글꼴)의 특수 문자로, 별 모양 등 각종 문양 그리기: Japanese Special Characters"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