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ly 07, 2006

도스창 화면 저장 / 명령프롬프트(콘솔 창) 결과를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재지향(Redirection) 방법을 사용하면 도스창(콘솔 창)에 출력된 글자들을 텍스트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가령 dir 명령의 결과를 test.txt 라는 파일로 저장하려면

dir > test.txt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하드의 현재 위치에 test.txt 라는 파일이 생겨 있을 것입니다. 그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보면, dir 명령의 결과와 똑같은 내용들이 들어 있을 것입니다.

단, 하드에 test.txt 라는 이름의 파일이 이미 있다면, 그 파일은 '덮어쓰기'가 되어, 내용이 사라지게 되므로, 다른 이름의 파일로 지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더 쉬운 방법


또는 명령 프롬프트 창의 상단 "타이틀 바", 즉 "제목 표시줄"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나온 메뉴에서

편집/모두 선택

을 클릭하면, 현재 명령 프롬프트 화면이 하얗게 반전이 됩니다. 이때 Enter키를 누르면 화면의 글자들이 복사됩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