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ly 06, 2006

[오피스] MS워드/엑셀/파워포인트의 파일확장자는? - Office 2003


.doc : 워드 (Microsoft Word)

.dot: 워드용 서식 파일 (Microsoft Word)


.xls : 엑셀 (Microsoft Excel)

.ppt : 파워포인트 (Microsoft Powerpoint)


현재 "오피스 2003" 버전까지는 위와 같은 확장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개발될 오피스 프로그램의 확장자들은 조금 달라진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doc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라도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MS워드용 워드프로세서 파일일 경우도 있고, 그냥 txt 파일처럼, 일반 텍스트 파일일 경우도 있습니다.

옛날에 개발된 도스용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는 .doc 들의 상당수는 워드프로세서 파일이 아니라, 메모장으로 읽을 수 있는 그냥 '텍스트 문서 파일(plain ASCII text)'입니다. 그래서 도스의 type 명령으로도 읽을 수 있습니다.


WinZip 의 Options(옵션)/Configuration(설정)/Miscellaneous(기타) 에 보면, "Smart DOC file handling"이라는 옵션이 있는데, WinZip이 doc 파일의 종류를 자동 판단하여, 그냥 텍스트 파일일 경우에는 메모장으로 열고, 워드프로세서 파일일 경우에는 MS워드로 여는 옵션입니다.



관련 게시물:
[QnA] 파일 확장자의 종류는? - Filename Extensio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