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August 21, 2006

Cygwin(시그윈)에서, more 명령을 less 로 교체 - 앨리어스(alias)를 사용


Cygwin(시그윈)에는 more 명령이 없었습니다. obsolete 된 것 같더군요. 즉, more 명령이 너무 낡은 명령이라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bash: more: command not found

이런 에러 메시지가 나옵니다. 물론 시그윈은 윈도우에서 돌아가는 것이기에, 윈도우 쪽의 more 명령이 대신 나와야겠지만, 윈도우의 more 명령은, 실행파일로 된 외부 명령어가 아니라, 윈도우의 cmd.exe 에 내장된 내부 명령어이기에, 시그윈이 more 를 호출할 수 없습니다.


less 가 있기에, more 를 쓸 필요도 없겠지요. 그런데 간혹 more 를 요구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less 를 more 라고 앨리어스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시그윈의 .bashrc 파일의 맨 밑에 다음 줄을 추가하고

alias more='less'


시그윈을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면

이제 more 라고 쳐도 less 가 대신 나옵니다.




tag: linux
리눅스 Linux | 유닉스 Unix | 시그윈 Cygwin

2 Comments:
At August 21, 2006 at 3:51 PM, Blogger phi said...

@@
I can't see you language.
Just say "HI"
(^0^)

 
At August 21, 2006 at 3:54 PM, Blogger mwultong said...

Thanks for visiting my blog..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