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August 21, 2006

도스(DOS) 배치파일 명령어 목록


윈도우2000이나 윈도우XP에서도, 도스창(정식명칭은 '명령 프롬프트')을 열면, 도스(DOS) 명령어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행시킨 도스창에서 help 라고 입력하고 Enter키를 치면, 현재 사용 가능한 모든 도스 명령어 목록들이 나옵니다. (그렇지만 윈도우98에는 help 명령이 안될 것입니다.)


도스 명령어들의 자세한 목록은 여기에 있습니다: ▶▶ 모든 '도스 명령' 목록 보기, 윈도우2000 윈도우XP 에서



참고로, 도스창을 만드는 cmd.exe 에 포함되어 있는 명령어를 "내부 명령어"라고 하고,

별도의 exe 파일, 즉 실행 파일로 이루어져 있는 명령어를 외부 명령어라고 합니다.

그냥 도스 명령어라고 하면, 내부 명령어와 외부 명령어를 함께 지칭하는 것입니다.


외부 명령어 파일들은, 윈도우가 설치된 폴더 밑의 system32 라는 하위 폴더 속에 들어 있습니다.




tag: batch
배치파일 | DOS CMD BATCH .BA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