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August 19, 2006

Cygwin(시그윈)에, Vim (vi) 에디터 설치법


Cygwin(시그윈)은 기본적으로 아무 에디터도 설치해 주지 않습니다. Vim (vi) 에디터를 사용하려면, 직접 설치를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Cygwin에, Vim 추가 설치 순서


시그윈 셋업 파일인 setup.exe 를 실행합니다.

"다음" 버튼을 계속 누르면, "Select Packages (패키지 선택)"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대화상자의 제목줄을 더블클릭해서 "전체 화면"으로 확대합니다. 이렇게 해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선택 메뉴의 목록에 Editors 라는 카테고리가 있는데, [+] 기호를 클릭해서 펼치면,

vim: Vi IMproved - enhanced vi editor

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그 항목 바로 좌측의 Skip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현재 Vim의 버전이 7.0.035-1 등으로 표시됩니다. 이러면 VIm이 설치에 포함된다는 의미입니다.


이 상태에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vim이 인스톨됩니다.




현재 vim 7.0 이 인스톨되는데, 너무 불안정하여서 사실상 쓸 수가 없었습니다. 현재 가장 안정적인 빔 버전은 6.4입니다.

위의 설치 과정에서 gvim 에 체크하면, GUI버전의 vim이 설치되는데, 잘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Cygwin용 vim을 설치하는 것보다는, 순수한 Win32용의 빔을 설치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 Vim (VI; 빔) 과 GVim 소개 [리눅스와 윈도우용의 오픈소스/무료 텍스트 에디터] 참고)




tag: linux
리눅스 Linux | 유닉스 Unix | 시그윈 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