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August 19, 2006

UNIX(유닉스) / Vim 에디터 등에서 비프음(삑삑하는 소리) 안 나오게 하기 - Beep OFF 리눅스


유닉스나 리눅스에서는, 키보드를 조금만 건드려도, PC스피커에서 삑삑거리는 소음이 발생해서 아주 괴롭습니다.

개별적인 프로그램마다 일일이 끄는 방법은 너무 힘들기에, 한꺼번에 모든 비프음이 안나오게 하는 방법이 여기에 있습니다: ▶▶ [리눅스/Linux] 레드햇 9.0에서, 삑삑거리는 비프음(Beep) 끄기

래드햇 리눅스에서는 위의 방법으로, bash쉘과 Vim 에디터 등을 비롯한 모든 프로그램의 비프음을 완벽히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유닉스에서도 될 것입니다.





2007-02월 업데이트

레드햇 9.0에서는 분명히 비프 소리가 났는데, 요즘 페도라에서는 전혀 비프가 나지 않더군요. 다만 우분투에서는 계속 났습니다.

배포본을 만들 때 비프를 기본적으로 꺼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전혀 무의미한 기능입니다.



tag: linux
리눅스 Linux | 유닉스 Unix | 시그윈 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