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August 17, 2006

자바(Java)와 자바스크립트(JavaScript)의, 다른 점, 차이/차이점


자바(Java)와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는 서로 다른 별개의 언어입니다.


자바(Java)


선(Sun)에서 개발한 본격적인 컴파일 언어이고, C++와 비슷한 문법을 가지고 있으며, 자바 가상 머신 속에서 실행됩니다.

자바 소스 코드의 확장자는 .java 이고, 이것을 컴파일하면 .class 라는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 [Java] 자바 런타임과 JDK(개발도구; 컴파일러) 파일 다운로드하는 곳은? / 자바의 종류는? [QnA]

▶▶ [Java] 자바 매뉴얼(J2SE 5.0 Documentation) 다운로드, 'HTML Help 파일 (.chm)'로 하나로 합쳐진 것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넷스케이프에서 개발한 간단한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주로 웹브라우저 안에서 각종 작업을 할 때 사용됩니다.

HTML 안에 포함할 수도 있지만, 별도의 파일로 만든다면, .js 라는 확장자를 가집니다.

▶▶ [JavaScript] 메시지 박스 예제 - 자바스크립트의 alert 상자 만들기

2 Comments:
At August 25, 2006 at 6:03 AM, Anonymous Anonymous said...

자바스크립트에 관한 흔한 오해:
- 자바스크립트는 객체지향언어가 아니다?? 누가 뭐래도 얘는 객체지향언어가 맞습니다. 단지 class에 기반을 두지 않고 prototype이라는 개념에 기반을 둔 즉, prototype-based OOP입니다.

자바스크립트의 강점:
- 자바스크립트는 함수가 함수를 리턴할 수 있고, 함수가 함수를 메게변수로 받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함수도 object이기 때문. C++의 function pointer와 비슷하긴 하지만 차이점이 있다면, C++는 함수를 런타임에 맘대로 만들고수정할 수 없지만 자바스크립트에서는 가능하다는 점. 따라서 자바스크립트는 어떤 면에서는 functional programming language이다 파문!!

자바스크립트의 유용한 라이브러리:
MochiKit : 자바스크립트를 Python스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라이브러리.
Dojo : 무거운 라이브러리. 좋게 말하면 기능이 너무 많다는 것이지요.

아 물론 자바스크립트계의 거물인 PPK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는 쓸데없다고 생각하고 있긴 하지만 말입니다.

 
At August 25, 2006 at 10:46 AM, Blogger mwultong said...

자세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자바스크립트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한 언어이군요.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