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ugust 18, 2006

[엑셀] WinZip(윈집) 속의 엑셀 워크시트(.xls)파일 자동 변경 방지 - Excel


좀 설명하기 힘든 현상이지만 윈집(WinZip)에서,

zip파일 속의, 엑셀 문서 파일을 클릭하면, 엑셀이 실행되면서 그 문서가 엑셀에 나타납니다. 물론 여기까지는 정상적입니다.

그런데 그 문서를 아무 수정없이 닫은 후, WinZip으로 다시 돌아가면, WinZip은 그 문서가 변경되었다며 업데이트(압축 갱신)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업데이트를 선택해도 괜찮지만, 아무 것도 수정하지 않았는데도 파일이 변경되었다고 하니 당혹스러운 일입니다.



엑셀XP 또는 엑셀2003부터 생긴 현상입니다. 엑셀이 사용자 몰래 어떤 정보(?)를 xls파일에 기록하더군요.

정보도 정보지만, WinZip 속의 엑셀 파일을 볼 때 귀찮아서, 이 '기능'을 끄는 방법을 연구해 보았습니다.



해결법


엑셀 메뉴: 도구 > 옵션 > 보안 > 개인 정보 옵션 > 저장 시 파일 속성의 개인 정보 제거
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켜는 것입니다. ON입니다. 기본적으로는 OFF되어 있음.)

그런 후, Ctrl+S키로, 엑셀 문서를 한 번 저장해 줍니다. (위의 설정을 파일에 저장해야 하기에)

zip 파일 속의 엑셀 문서라면, zip 속의 그 xls문서 파일을 한번 업데이트해줍니다.

그러면 이제 더 이상 자동으로 뭔가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이 설정은, 문서 당 저장되는 것이기에, 모든 문서에 일일이 이렇게 해주어야 하더군요.



☞ 오피스

2 Comments:
At August 18, 2006 at 5:04 PM, Blogger hfkais said...

이건 순전히 개인적인 추측인데, 백업파일의 생성과 관련된 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MS Word에서 문서 파일을 열면 백업 파일을 생성하잖습니까. 엑셀도 혹시 그것과 관련된 게 아닐까 싶은데요..

 
At August 18, 2006 at 5:21 PM, Blogger mwultong said...

그럴 가능성도 있겠군요. 엑셀 등의 오피스 제품들은 파일 관리가 복잡해서 골치가 아팠습니다..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