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August 08, 2006

Excel/엑셀] 셀에 작은 따옴표 입력 / 수식 자체를 그대로 셀에 입력하는 법 - Single Quotes


작은따옴표(홑따옴표) 입력


만약
'서울상회'

이렇게 홑따옴표로 둘러싸인 문자열을 셀에 넣으려면

''서울상회'

이렇게 앞쪽의 홑따옴표를 2중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앞쪽의 작은따옴표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엑셀에서는 작은따옴표가 주석(코멘트)으로 기능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직접 입력하지 않고, 홑따옴표가 붙은 문자열을 통째로 복사하여 붙여넣을 때는, 홑따옴표가 있는 그대로 나옵니다.



수식 자체를 셀에 입력


가령 =SQRT(2) 라는 수식을 셀에 입력하면 1.414213562 라는 결과 값이 나옵니다.

=SQRT(2) 라는 수식 자체를 셀에 입력하려면

'=SQRT(2) 라고 해줍니다. 즉 홑따옴표(작은 따옴표)를 수식의 등호(=) 앞에 붙이면 되는 것입니다.


단, '=SQRT(2) 라는 문자열을 복사하여 붙여넣으면, '=SQRT(2) 라고 문자 그대로 찍힙니다. 따라서 수식을 일단 쓴 후 수동으로 앞에 홑따옴표를 붙여줍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