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August 06, 2006

도메인 주소 앞의 www 제외하기/붙이기, 구글 검색 결과에서, 구글 사이트맵으로 - Google Sitemaps


예를 들어,
http://www.test.com/
http://test.com/

이 2개의 주소는 사실상 똑같은 사이트입니다. 그런데 검색엔진이 보기에는 전혀 다른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복잡한 문제들이 많이 생깁니다. 특히 사이트가 2개 중복되어 있는 것처럼 보여서 엉뚱하게도 페널티를 받을 위험성까지도 있습니다.

그래서 www 를 붙일 것인가 떼낼 것인가 확정한 후, 검색엔진에 알려주어야 합니다.

다른 검색엔진은 아직 방법을 찾지 못했지만, 구글에서는 구글 사이트맵 Google Sitemaps 으로 이 사실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사이트맵 파일을 제출할 필요 없이, 그냥 설정만 해주면 됩니다.


구글 사이트맵(Google Sitemaps)에, 지메일 아이디 등으로 로그인한 후, 사이트맵 계정을 만들어 줍니다.

계정의 화면에 보면, 진단이라는 탭에, 원하는 도메인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영문판 구글 사이트맵에서는 Preferred Domain 이라고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www 를 제외할 것인지 붙일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http://www.test.com/ 을, 원하는 주소로 지정했다면

구글이 http://test.com/ 이런 링크를 발견해도

여전히 http://www.test.com/ 으로 인덱싱을 하게 됩니다.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이렇게 정해 주지 않으면 http://www.test.com/ 과 http://test.com/ 을 동시에 인덱싱해 버리기에, 검색 결과가 이상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이 완전히 반영되기까지는 길게는 1달 가량이 걸릴 것입니다. (구글이 인덱스를 완전히 갱신하는 데는, 한 달 정도가 걸림)


구글 검색창에서
site:http://자신의 사이트 주소/
이렇게 검색해 보면 결과가 반영되었는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추가 사항:
"301 redirect" 로, 리다이렉트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자신의 서버가 아닌, 무료 계정 등에서는 되지 않을 것입니다.



☞ Web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