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ugust 04, 2006

컴퓨터 화면 저장(캡처;갈무리)하는 법은? 모니터 화면을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 Screen Capture


모니터에 보이는 화면을, 그림 파일로 저장하는 것을 스크린 캡처(Capture;캡처)라고 합니다. 그리고 캡처한 파일을 스냅샷 또는 스크린 샷이라고 합니다.

모니터 화면 저장하는 법


키보드의 오른쪽 상단에 보면, Print Screen 이라는 키가 있습니다. 그것을 누르면, 현재 모니터에 나타난 모든 것이, 그림의 형태로 메모리 속에 복사됩니다.

윈도XP의 시작 버튼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그림판
을 선택하여 그림판이라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만약 "포토샵 (Adobe Photoshop)"이 설치되어 있다면 포토샵을 실행시킵니다.

그런 후 키보드의 Ctrl+V 키를 누르면, 방금 복사했던 그림이 그림판에 붙여 넣어집니다.

포토샵에서라면, 우선 Ctrl+N 키로 새 문서를 만든 후, Ctrl+V 키를 누르면 됩니다.


결과는 이렇습니다:
클릭하면확대
윈도우 확장자 보기
전체 화면 갈무리 예제: (클릭하면 확대)



현재 활성화된 창만 캡처하기


모니터 속의 전체 화면이 아닌, 활성화된 창, 즉 가장 앞에 있는 창만 캡처하려면

Alt+"Print Screen" 키를 누르면 됩니다. 즉 키보드의 Alt 키를 누르면서 Print Screen 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UltraEdit: Macro

부분 갈무리 예제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