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September 04, 2006

[정규식] C++에서 정규표현식 구현 라이브러리 - Regex++


거의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정규식 / 정규표현식 (Regular Expressions; Regex)을 지원하지만, C/C++ 에서만은 정규식을 자체적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C++에서 정규식을 가능케하는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Regex++ 라는 것입니다. Boost C++ Libraries 의 일부분입니다. C++에서 정규식을 구현할 때는 Regex++ 라이브러리가 사실상 표준입니다.

무료이고

* Microsoft Visual C++ 6, 7
* gcc 2.95 (Cygwin, Linux and BSD)
* Borland C++ Builder 4, 5, 6

등의 컴파일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gex++ 에 대해 더 알아보기>



Regex++를 실제 사용하여 정규식을 구현하는 소프트웨어들


* EmEditor(이엠에디터)는 Regex++ 를 사용하여 완벽한 정규식을 구현합니다. Perl(펄)과 호환되는 정규식입니다. 정규식에서 한글/일본어도 잘 지원되더군요.

* 울트라에디트(UltraEdit) v12 에는, Boost C++ Libraries 를 사용하여 펄의 정규식 (Perl Compatible Regular Expressions)을 구현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정규식에서 한글 등은 잘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울트라에디트라는 편집기 자체가 원래 2바이트 문자 지원이 부실합니다.)




Q: C++가 아닌 순수한 C에서 정규식 지원은?


리눅스에는 C용 정규식 라이브러리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윈도우에서 쓸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정규식이 필요할 때는, 윈도우에 액티브펄(ActivePerl)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규식 지원이 가장 강력한 언어가 펄(Perl)이니, 정규식 사용이 많으신 분은 펄을 추천합니다.



☞ C/C++

☞ 정규식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