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September 27, 2006

시그윈(Cygwin) 미러 사이트 - 빠른 한국 사이트는? - Mirror Site


시그윈 설치 파일인 setup.exe 는 시그윈 홈페이지에서 받지만, setup.exe 가 내부적으로 사용할 미러 사이트는 사용자가 직접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시그윈 설치 때 미러 사이트 목록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어느 곳을 고르느냐가 문제입니다. 미국 미러 사이트는 너무 느리기 때문에 한국 미러 사이트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ftp://ftp.kreonet.re.kr
초고속연구망 KREONET
(업데이트 2023-07-18 현재 연결 안 됨)
제일 빠른 미러 사이트는 여기입니다.


ftp://ftp.kaist.ac.kr
카이스트

SBS 드라마 카이스트가 아니고... 2번째로 추천할 만한 곳은 여기인데, 가끔 가다 연결이 안될 때도 있었습니다.

올해 초에는 "리눅스 사랑"이라는 사이트의 FTP가 빠르고 좋았지만 지금은 목록에서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무튼 주소 끝이 .kr 로 끝나는 한국 사이트에서 다운받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사이트에서 받든지 똑같은 파일들입니다. 그렇지만 허술한 미러 사이트의 파일들은 구버전이거나 깨진 파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Q: 미러 사이트란?


어떤 파일들을 하나의 사이트에만 올려두면, 서버에 부하도 많이 걸리고 다운로드 속도도 느려집니다. 그래서 똑같은 파일들을 여러 사이트에 복사해 놓은 것을, 미러 사이트(Mirror Site) 라고 합니다. 마치 "거울에 비친 것처럼 똑같은 구조의 사이트"라는 의미입니다.

특히 리눅스용 파일들은 거의 대부분, 세계 각국에 흩어진 미러 사이트들에 올려놓습니다.



▶▶ Cygwin(시그윈)이란? Cygwin의 장단점




tag: linux
리눅스 Linux | 유닉스 Unix | 시그윈 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