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September 11, 2006

펄/Perl] 외부명령 실행 후, 화면 글자 캡처하여 배열에 저장 - 실행 연산자 Backquote


펄은 system 함수로, 외부 명령/외부 파일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 [Perl] 외부명령(dir 등) / 외부파일(.exe 등) 실행하는 함수 - system / exec 참고)

또한 외부 명령을 실행한 후, 그 외부 명령의 출력 결과를 캡처하여 배열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령 펄 스크립트 내부에서, dir 이라는 명령을 실행했다면 그 dir이 출력한 파일 목록을 펄로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
바로 이런 Acute accent 또는 Backquote 이라는 이름의 특수한 문자로, 명령어를 감싸 주는 것입니다.


마치 작은따옴표(홑따옴표)처럼 보이지만, 작은따옴표가 아닙니다. 키보드 가장 좌측의 물결무늬(~) 밑에 있는 기호입니다.



실행 화면 갈무리 예제


펄에서 dir 명령을 호출한 후, 그 dir 명령의 결과를 @s 라는 배열에 저장한 것입니다. (배열이 아닌, 변수로 받아도 됩니다.)

#!/usr/bin/perl


my @s = `dir`;


print "------------------------------------------------------------------------\n";
print @s;
print "------------------------------------------------------------------------\n";



이해를 돕기 위해, 앞뒤로 -------------- 이런 줄을 넣었습니다.

위의 스크립트를 실행했을 때 나타나는 결과는, dir의 직접적인 출력이 아니라, 펄의 배열을 경유하여 간접적으로 출력된 것입니다.



☞ Perl

1 Comments:
At February 15, 2014 at 3:09 PM, Blogger 대성 said...

잘배우고 갑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