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September 13, 2006

엑셀 파일 읽기전용 암호 해제, 읽기전용으로 열리는 이유는? - XLS, Excel File Readonly


엑셀 파일이 읽기전용으로 열리는 가장 흔한 경우는, 엑셀 파일 (.xls) 외부적으로, 읽기 전용 속성이 지정된 경우입니다.

편집은 되지만, 저장하려고 하면
Microsoft Excel: 'Book1.xls'은(는) 읽기 전용입니다. 복사본을 저장하려면 [확인]을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에서 새 이름으로 저장하십시오.
이런 메시지가 나옵니다.

엑셀 파일이 CD-ROM 이나 DVD 안에 있거나, CD-ROM/DVD에서 복사해온 엑셀 파일일 경우가 특히 그렇습니다. (CD-ROM/DVD의 모든 파일은 읽기전용이고, 하드로 복사해 와도 읽기전용 속성을 계속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는 엑셀 파일의 읽기전용 속성을 제거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여기에 읽기전용 속성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파일의 읽기전용(Readonly Attribute), 숨김(Hidden Attribute) 속성을 해제/설정하는 법은?




"읽기 전용 권장" 옵션 해제하는 법


엑셀 문서를 열려고 하면
Microsoft Excel: 변경한 내용을 저장할 필요가 없으면 'Book1.xls'을(를) 읽기 전용으로 여십시오. 읽기 전용으로 여시겠습니까?
이런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읽기 전용 권장" 옵션 때문입니다. 이 옵션을 없애려면, 위의 메시지에서 "아니오"를 선택하고

엑셀 메뉴: 도구 > 옵션 > 보안 > 이 통합 문서의 파일 공유 설정 > 읽기 전용 권장 을 체크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Ctrl+S키로 그 엑셀 문서를 한 번 저장합니다. 그러면 이제 읽기 전용 권장이 없어집니다.



"쓰기 방지" 암호 지우기


만약 파일이 열리기 전에 이런 메시지가 나오면
암호: 'Book1.xls'은(는) 다음 사용자에 의해 예약되었습니다: Foo
파일을 수정하려면 암호를 입력하십시오. 아니면 읽기전용으로 여십시오.

파일 내부적으로 "쓰기 방지 암호"가 걸려 있는 것입니다. 이때는 "읽기전용" 버튼을 누르면 열리긴 열립니다.


쓰기 방지 암호를 완전히 없애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서를 열 때 "읽기전용" 버튼을 누르지 말고, 암호를 직접 입력하여 엽니다. (암호를 알지 못하면 쓰기 방지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엑셀 메뉴: 도구 > 옵션 > 보안 > 이 통합 문서의 파일 공유 설정 > 쓰기 암호 입력칸에 현재의 암호가 **** 이런 별표로 바뀌어 적혀 있을 것인데, 그 별표들을 완전히 지우고 빈 칸을 만든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창을 닫습니다. Ctrl+S키로 그 엑셀 문서를 한 번 저장합니다. 그러면 이제 쓰기 방지 암호가 없어집니다.



▶▶ 엑셀 편집 방지, 읽기 전용, 쓰기 암호 걸기 방법; Excel Read Only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