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October 09, 2006

C언어 팁] cl.exe: C소스 컴파일 + 컴파일된 프로그램 실행을 동시에 하는 법: Handy Compile


도스창(명령 프롬프트)에서, 비주얼C++ 명령행 컴파일러인 cl.exe 로 컴파일을 할 때, 일일이 타이핑하기가 귀찮습니다.

다음의 방법은,

* 0.cpp 라는 C소스를 컴파일하고
* 컴파일이 성공적이었을 때에만, 0.exe 라는 컴파일된 실행파일을 실행시킵니다.

cl 0.cpp && 0.exe


이렇게 하면 됩니다.


윈도우의 명령프롬프트에서는, & 기호로 여러개의 명령어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데, && 는 앞의 명령어가 성공적이었을 때에만 뒤의 명령어를 실행시키라는 뜻입니다. & 가 하나만 있을 때보다, && 이렇게 2개 있으면 더 안전하게 됩니다.


▶▶ C언어] cl.exe: 소스 파일 여러개 한꺼번에 컴파일하는 배치파일: Multiple Source Files Compile at Once


☞ C/C++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