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October 08, 2006

한글을 한자로 변환 입력하기: 포토샵/울트라에디트, Chine Character Input


한자 입력법: 한글 '국'을 한자 '國'으로 변경 예제


* 메모장이나, 울트라에디트(UltraEdit) 등의 텍스트 편집기에서, 한글로 '국'이라고 쓴 후, 즉시 한자 키를 누릅니다. 또는 Ctrl+Space 키를 누릅니다. Ctrl키를 누르면서, 가장 긴 키 즉 공백을 입력하는 스페이스 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주의! 입력한 한글이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상관하지 말고 즉시 한자키를 눌러야 합니다. 다른 키를 더 누르면 한자변환키가 먹히지 않게 됩니다.)


* '국'이라는 음을 가진 한자들이

1國 2局 3菊 4鞠 5麴 6鞫

이렇게 출력될 것입니다. 원하는 한자를 클릭하거나, 한자 번호에 해당하는 숫자 키를 누릅니다.



포토샵(포토숍)에서의 한자 변환


다른 프로그램도 그렇지만 포토샵도, 이미 씌어진 한글 단어를 한자어로 변경하는 기능은 없고, 한글 1글자씩을 한자 1글자로 변환할 수만 있습니다.

* 포토샵 좌측의 툴바에 보면 T 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것을 누릅니다. 이제 포토샵 편집 화면의 아무곳이나 클릭하면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우선 '국'이라는 한글을 1글자 쓴 후, 즉시 키보드의 "한자"라는 한자 변환키를 누르면 1國 2局 3菊 4鞠 5麴 6鞫 등의 목록이 화면 아래쪽에 나옵니다.

('국'이라는 한글 글자가 보이지 않더라도 한자 國으로 변환이 됩니다.)

포토샵에서 직접 한자로 변환하는 것은 좀 문제가 많기 때문에,

* 메모장 등에서 한글 단어를 한자어를 변환한 후,

* 한자어를 "모두 선택"하고 Ctrl+C키로 카피하여,

* 포토샵에서 T아이콘을 눌러 글자 입력 모드로 변경한 후,

* 포토샵 문서에, Ctrl+V키로 한자어를 복사해 주는 것이 편리합니다.



☞ 텍스트 에디터

☞ 포토샵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