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October 14, 2006

구글어스 설치 DirectX 에러] 실행 안되고 먹통: Google Earth Error


Q: DirectX/OpenGL 어쩌고 하면서 실행이 안되고 먹통이 됩니다


현재 화면 설정이, "24비트 트루컬러"인 경우에 그런 현상이 일어납니다. 구글어스는 24비트 컬러에서는 다운(먹통)이 되고, "32비트 트루컬러"에서만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요즘 비디오카드는 32비트 컬러가 기본이지만, 약간 오래된 카드는 24비트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Windows를 32비트 색상으로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XP를 기준으로 설명)
* 윈도우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그곳에서 "속성"이라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라는 설정창이 나옵니다. 설정이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 색 품질이라는 목록이, "아주 높음(32비트)"가 아니라면, "아주 높음(32비트)"로 고쳐 주어야 구글어스가 실행됩니다. 그리고 "화면 해상도"도 최소한 1024x768이 되어야 합니다. 이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Q: 32비트 컬러 항목이 아예 없어요


오래된 비디오 카드일 경우에는 없을 수도 있는데, 이러면 구글어스 실행이 안됩니다. 최신 비디오 카드라 하더라도, "비디오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으면 32비트 컬러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디오 카드를 구입할 때 같이 딸려온 CD-ROM 속에 드라이버 파일이 들어 있는데 그것을 설치해 주면 됩니다. 또는 비디오 카드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받아도 됩니다. (드라이버는 공구 이름이 아니고, 일종의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비디오 카드에 3D 가속 기능이 있어야 구글어스가 실행됩니다. 만약 3D 게임이 안되는 오래된 비디오 카드라면 구글어스도 실행되지 않습니다. 또한 윈도98에서도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Q: 32비트 컬러는 24비트 컬러보다 더 화질이 좋나요?


똑같습니다. 24비트나 32비트나 똑같이 1천6백만 가지의 색상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다만 32비트는 알파채널(투명도)이라는 것이 추가된 것입니다. 알파채널은 화질과는 상관이 없고 특수한 작업을 할 때 사용되는 것입니다.



Q: 256색 컬러는, 256비트 컬러인가요?


아닙니다. 256색 컬러는 8비트 컬러입니다. 요즘에는 256색 컬러 즉 8비트 컬러는 사실상 쓰이지 않습니다.




▶▶ 구굴어스/굴굴어스/그글어스/구글어쓰 다운로드 - Gooogle Earth

☞ 구글 어스 (Google Earth)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