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October 13, 2006

HTML-CSS] 꺾은 괄호 (부등호) <> 표현하는 법: Less Than, Greater Than Sign


업데이트: 아래 주소에, 텍스트를 HTML 소스로 자동 변환하는 프로그램을 올렸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직접 변환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를 HTML소스로 변환하기 프로그램; TXT to HTML로



HTML 웹문서를 작성할 때
< >

이런 기호는 입력이 되지 않고, 설령 표현되었다 하더라도 나중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 기호는 HTML 문법에서, 태그(tag)를 표현하는 데 사용하는 특수 기호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꺾은 괄호(부등호) 자체를 < > 이렇게 표현하려면

&lt; &gt;

이렇게 해 주어야 < > 이렇게 표현이 됩니다.


만약 &lt; &gt; 이렇게 기입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 >

이런 전각 문자를 사용하면 됩니다. < > 이것과 모양은 같지만, 자세히 보면 약간 큽니다. 2바이트로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전각 문자는 특수 기호로 인식되지 않고, 그냥 평범한 글자로 인식되기에, 이런 < > 전각 문자는 HTML 문서에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 기호도 &amp; 이런 식으로 표현해 주어야 합니다.

& 기호의 전각 문자는 & 입니다.



▶▶ 컴퓨터용어] 반각 문자 / 전각 문자;(半角/全角)의 의미, 차이점- Half-Width / Full-Width Character

▶▶ 일반 텍스트 문서(.txt)나 각종 코드를 HTML 로 변환




tag: html
HTML | CSS |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