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October 03, 2006

우분투(Ubuntu)리눅스] root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루트(root) 계정 만들기


Q: root 아이디로 로그인이 안됩니다



원래 우분투 리눅스는 root (관리자 계정)로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설치할 때 사용자 ID를 root 로 정하면 로그인이 아예 불가능하게 됩니다.


다음은 우분투에 root 계정과 암호를 만들어 주는 방법입니다.

프롬프트에서

sudo passwd root

라고 합니다. 주의! 위에서 "passwd"라는 문자열은 진짜 암호가 아니라 문자 그대로 입력해야 합니다.

만약 패스워드가 foo 라고 해서

sudo foo root

이렇게 하면 안됩니다. 정확히 sudo passwd root 이렇게 적어 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현재 암호를 먼저 묻습니다. 현재 로그인한 ID의 암호를 한번 입력해 주면 이제

Enter new UNIX password:

라고 나오며 root 의 암호를 2번 묻습니다. 새 암호를 만들어 적어 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root 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root 계정이 생기는 것입니다.

Ctrl+D키를 눌러, 로그아웃한 후 root 로 로그인해 봅니다.


그런데 root 의 패스워드가 짧고 간단하다면 해커들의 표적이 됩니다. 되도록 길고 복잡해야 합니다.




예전 버전과 달리, 우분투 9.04에서는 좀더 설정을 해주어야만 root로 로그인이 됩니다.

상단 메뉴에서

System / Administration / Login Window / Security 탭을 찾아간 후

"Allow local system administrator login"에 체크한 후,

로그아웃하고 root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1 Comments:
At June 7, 2011 at 11:43 PM, Blogger Go said...

덕분에 잘 썼습니다~ *^^*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