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November 18, 2006

유닉스 파일 찾기] find 명령어 출력 결과를, 텍스트 파일로 저장; UNIX File Find Command


유닉스/리눅스에서는 find 라는 명령어로 하드 디스크의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grep 과 달리, 파일 속의 문자열을 찾는 것이 아니라, 파일명이나 디렉토리명 자체를 검색하는 것입니다.


find 명령으로 찾은 목록 결과를, 파일로 저장하는 법


find / -name '*.pl'

예를 들어 위와 같은 명령어로, 하드의 모든 .pl 확장자의 파일들을 찾았는데, 그 화면 출력 결과를 텍스트 파일로 저장하려면 재지향(Redirection)을 사용하면 됩니다.


즉,

find / -name '*.pl' > out.txt

이렇게 명령어의 끝에 > 이런 부등호를 넣고, 저장할 파일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단, 부등호의 방향이 거꾸로 되면 안됩니다.)

이 경우 find 로 찾은 파일명들이 out.txt 라는 텍스트 파일로 하드에 저장됩니다.





find 명령의 사용법과 예제는 여기에 있습니다: ▶▶ 리눅스 파일 찾기 명령: find 사용법 예제, Linux File Find Command




tag: linux
리눅스 Linux | 유닉스 Unix | 시그윈 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