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November 17, 2006

울트라에디트 폰트 설정; UltraEdit Font 글꼴 설정법, 글자체 변경


울트라에디트에서 폰트(글자체)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울트라에디트 메뉴에서

View (보기) > Set Font (폰트 지정)

를 선택하면, "폰트 선택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한글 기본 폰트 중의 하나인 "돋움체" 를 지정하고, 폰트 크기(Size)는 10포인트 정도로 하는 것이 가장 가독성이 좋습니다.

다만 한글 폰트명 앞에 @ 이런 골뱅이가 붙은 폰트명은 세로쓰기용이기에 안됩니다.



칼럼 모드 폰트(글자체) 설정


그리고 울트라에디트에서는 좀 특수한 편집 모드를 위한 폰트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View (보기) > Set Hex/Column Mode Font (헥사/컬럼 모드용 폰트 지정)

를 선택하면 또 다른 폰트 설정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이것은 울트라에디터에서,

Ctrl+H 키로, 파일을 헥사 모드로 편집할 때나

Alt+C 키로, 칼럼 모드로 편집할 때의 폰트입니다.

각 모드에 따라 폰트를 구분해 주면 좋습니다. 이곳에는 Fixedsys 라는 폰트를 지정하면 가장 가독성이 높습니다. 윈도우 메모장의 기본 폰트이기도 합니다.




tag: editor
텍스트 에디터 | 문서 편집기 | Text Edito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