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November 16, 2006

브라우저] 텍스트 파일(.txt) / pdf 파일 다운로드 방법; Text File Download


예를 들어
<a href="https://www.example.com/readme.txt">TXT 파일 링크</a>

<a href="https://www.example.com/readme.pdf">PDF 파일 링크</a>

이렇게 zip 등이 아닌, txt 또는 pdf 확장자를 가진 파일에 대한 링크 주소를 클릭하면, 파일이 다운로드되지 않고, 브라우저 화면에 출력될 것입니다.

특히 pdf 파일의 경우, 브라우저에서 직접 읽으면 컴퓨터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가끔 있어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하드에서 읽는 것이 좋습니다.

txt 파일이나 pdf 파일을 일반 파일처럼 하드에 다운로드 받으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로 저장


txt 파일의 링크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면, 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 이라는 메뉴 항목이 나옵니다. 그것을 선택하면 텍스트 파일을 하드에 곧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도 마찬가지입니다.


파이어폭스(Firefox)에서


txt 파일의 링크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면, Save Link As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 라는 메뉴 항목이 나옵니다. 그것을 선택하면 텍스트 파일을 하드에 곧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도 마찬가지입니다.




html / zip / avi / mpg 등의 다른 모든 파일들도 위의 방법으로 직접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