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December 12, 2006

배치파일 텍스트 출력 방법. 글자,문자열 쓰기, 프린트 함수; Batch File Print String


배치 파일에서는 echo (에코) 라는 명령어로. 문자열 즉 텍스트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배치파일로 문자열 화면에 출력 예제


파일명: 0.bat
@echo off

echo 오늘 날짜는 %DATE% 이고,
echo 현재 시각은 %TIME% 입니다.
echo.
echo 안녕하세요 (^^_^^)
echo 반갑습니다.


변수는 %DATE% 이렇게 퍼센트 기호를 붙이면 되고(DATE는 현재 날짜가 들어 있는 변수임)

빈줄은 echo. 이렇게 점(.)을 붙이면 되고(단, echo와 점 사이에 공백 없어야 함)

특수문자는 앞에 캐럿(^)기호를 붙이면 출력됩니다. 위의 예제에서는 캐럿 자체를 출력하기 위해 캐럿을 이중으로 ^^ 이렇게 입력했습니다.


위의 예제를 도스창(윈도우에서의 정식명칭은, 명령 프롬프트;CMD.EXE)에서 실행한 결과 화면:
D:\Z>0.bat
오늘 날짜는 화 2006-12-12 이고,
현재 시각은 15:57:11.54 입니다.

안녕하세요 (^_^)
반갑습니다.
D:\Z>


▶▶ [배치파일:도스/윈도우] echo 명령 사용법 / echo (에코) 란?

▶▶ 도스(DOS)/윈도우의, 배치 파일에서 echo off 란?

▶▶ [배치 파일] echo 명령에서, 쌍따옴표, 꺾은 괄호(부등호) 등 특수문자 표현하기

▶▶ 배치파일(.BAT)로, 파일 출력, 텍스트 파일(Text File) 만드는 방법




tag: batch
배치파일 | DOS CMD BATCH .BAT | VBScript .VBS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