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December 11, 2006

WAV 파일이란? 웨이브 (.wav) 확장자의 파일; Sound File Format


".wav" 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웨이브 파일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소리가 녹음 된 파일"입니다. 즉, 음원/음향 파일입니다. 음악일 수도 있고 그냥 소리일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의 파일 검색창에서,

*.wav

이렇게 검색하면 많은 웨이브 파일들이 나옵니다. 거의 대부분, 몇 초 이내의 각종 음향 효과들을 녹음해 둔 것입니다.

윈도우가 부팅될 때 흘러나오는 짧은 멜로디 역시도 wav 파일이 연주되는 것입니다.



mp3 를 만들 때 사용되기도 합니다. 실제 CD의 음악을 wav 파일로 추출한 후, 이 wav 파일을 편집하고 최종적으로 압축하여, mp3 파일을 만듭니다.

▶▶ 음악 파일 종류 / 오디오, 소리 파일 확장자 - Music, Sound File Format Extension



웨이브 파일 포맷의 기술 문서


< 위키백과: WAV 항목 >
위의 페이지 아래쪽의 External links (외부 링크) 라는 곳에, 웨이브 파일에 대한 각종 기술 문서들이 있습니다.



Q: MP3 파일로 직접 녹음하는 것이 편리하지 않나요?


그런 방법도 있지만, mp3는 손실형 압축을 하기에 편집이 곤란하고, 편집한 후 다시 압축하면 음질이 손상됩니다. mp3 는 음악의 최종 소비자에게 주는 파일 형식입니다. 제작자가 제작 과정에서 사용하는 것은 적당하지 않습니다.

wav 파일로 편집하면 음질 손실이 거의 없습니다.

☞ 음악(Music)/MP3/MIDI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