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December 22, 2006

적외선 사진 (컬러, 흑백) 많은 곳, 갤러리; Color / BW Infrared Photo Gallery


사진 공유 사이트인 플리커에, 적외선 사진 (赤外線 寫眞; Infrared Photography)이 현재 2만장 정도 올라왔습니다. 진짜 적외선 사진도 있고, 일반 사진의 색조를 적외선 사진처럼 왜곡시킨 사진들도 섞여 있습니다.

< 적외선 사진 갤러리 >

위의 주소입니다.

요즘에는 적외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디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디카는 적외선/자외선을 기본적으로 모두 차단하기에, 적외선 사진 촬영이 안될 줄 알았는데, 일반 디카에 적외선 필터를 붙여 저속 셔터로 촬영한 후, 후보정을 하면 된다고 하는군요.) 예전에는 사쿠라 필름이던가? 하는 곳에서 흑백 적외선 필림이 판매되었고, 컬러 적외선 필름은 코닥에서만 생산되었습니다. 촬영하지 않은 적외선 필름은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해야 하는 등, 취급에도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디카로 찍는다면 간편할 것입니다.

제가 태어나서 맨 처음으로 본 컬러 적외선 사진은 굉장히 사이키델릭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위의 플리커에 올라와 있는 컬러 적외선 사진은 그리 충격적인 색조를 가지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나뭇잎이 하얗게 보인다는 정도입니다.


포토샵을 이용하면 보통 사진도 적외선 사진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 포토샵] 컬러 적외선 사진 효과 필터 사용법 예제: Pseudo Infrared Photoshop Filter Color

물론 진짜 적외선 사진처럼, 안개 너머의 먼 풍경을 선명히 보이게 한다든지 할 수는 없겠지요.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