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December 27, 2006

Excel/엑셀] 숫자 천단위 쉼표(콤마) 넣기; Comma Number, Thousands Separator


엑셀의 셀에, 숫자를 기입하면, 쉼표 없이 그대로 표현됩니다. 천단위 즉 3자리마다 쉼표를 넣으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숫자가 들어 있는, 또는 숫자가 들어갈 셀을 선택합니다. 마우스로 시트를 긁어서 특정 영역을 선택할 수도 있고, Ctrl+A키를 누르면 시트 전체가 선택됩니다. A, B, C 등의 열을 클릭하면 특정 열에만 숫자 특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셀 서식이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일반 숫자일 경우


"표시 형식"이라는 탭에서, 숫자를 선택합니다. 1000 단위 구분 기호(,) 사용 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통화를 나타내는 숫자일 경우


그 숫자가 통화 즉 "돈"을 나타내는 숫자일 경우에는
"표시 형식"이라는 탭에서, 통화를 선택합니다. 그런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제 숫자에 콤마가 자동으로 찍힙니다.

예를 들어
-123456789
이런 숫자가

-123,456,789
또는
-\123,456,789
이런 식으로 표현됩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