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December 20, 2006

비베-VBA-VBS-VB] sqrt 제곱근/루트 근사값 함수 사용법은? Sqr()


비베 계열의 언어에서는 Sqr 함수로 제곱근(Square Root)을 구할 수 있습니다. (Sqr은 "명령"이 아니라 함수입니다.) 다른 언어에서는 sqrt 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지만, 비베에서는 Sqr() 입니다.

예를 들어, Sqr(2) 이렇게 하면 루트2의 근사값이 구해집니다.

엑셀 비베(VBA)에서, 제곱근/루트 근사값 구하기 예제


(엑셀에서 Alt+F11키를 눌러, 비베 에디터를 실행하고, 비베 에디터 메뉴의, "삽입 > 모듈"을 선택한 후, 다음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Sub sqrt_example()

  MsgBox Sqr(2)

End Sub

비베 에디터에서 F5 키를 누르거나, 엑셀에서 Alt+F8 키를 누르면 VBA 매크로가 실행됩니다.

다음과 같은 메시지 박스가 튀어나올 것입니다.

---------------------------
Microsoft Excel
---------------------------
1.4142135623731
---------------------------
확인
---------------------------


위에서 1.4142135623731 이라는 숫자가, 루트2의 근사값입니다.



▶▶ Excel/엑셀 VBA] 세제곱근, 네제곱근, 거듭제곱근 구하기 함수, 기호; Cube Root



이것은 비베가 아니라, 엑셀 내장 함수인 SQRT() 로 제곱근을 구하는 방법입니다: ▶▶ [엑셀] 루트 근사값 구하기, 제곱근/루트 기호 입력 방법: SQRT - Microsoft Excel - Square Root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