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anuary 31, 2007

Excel/엑셀 팁] 위쪽 셀의 내용/값/수식, 현재 셀에 자동 복사 핫키; Cell Auto Copy Hotkey


키보드의 Ctrl+D 키를 누르면, 즉 Ctrl키를 누르면서 D키를 누르면, 위쪽 셀의 값이나 수식이 아래쪽의 현재 셀에 그대로 복사됩니다. 같거나 비슷한 내용을 아래쪽으로 계속 써 나갈 때에는 Ctrl+D 키를 누르면 됩니다. 물론 Ctrl+C키로 복사하여, Ctrl+V키로 붙여 넣어도 되지만, 이 핫키가 편리하더군요.

그리고 다음과 같이 마우스로도 셀을 이동/복사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셀 이동/복사 방법


현재 선택된 셀의 가장자리에 마우스를 살짝 가져가면 "동서남북 4방향의 커서"로 마우스 커서가 바뀝니다. 다음 그림의 (2)번 그림과 같습니다.
엑셀: 수식 자동 채우기 - Excel AutoFill

이 상태로 셀을 다른 곳에 끌어다 놓으면 셀이 다른 곳으로 "이동"됩니다. 그리고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셀을 이동시키면 셀이 이동되지 않고 "복사"가 됩니다.



자동으로 복사하여 셀 채우기: ▶▶ Excel/엑셀] 셀에 값 자동 채우기, 숫자 자동 증가 입력 하는 법; AutoFill Numbers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