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anuary 05, 2007

Perl/펄] 빈 줄 삭제, 중복된 빈 줄을 하나로 변환; Delete Empty Lines


텍스트 파일에서, 여러 번 엔터 키(Enter Key) 를 치거나 하면, 빈 줄이 여러 개 생깁니다.
여러 개의 빈줄을 하나의 빈 줄로 만드는 스크립트입니다.

$/ (달러+슬래시;Input Record Separator) 라는, 펄의 특수한 변수에, 빈 문자열("")을 지정하면,
여러 줄의 빈줄(Consecutive Blank Lines)이, 하나의 빈 줄(A Single Blank Line)로 간주됩니다.

비어 있는 라인, 삭제 예제 프로그램


파일명: 0.pl
#!/usr/bin/perl

  $/ = "";
  print <>;


이제 도스창(명령 프롬프트;CMD.EXE) 등에서,

0.pl test.txt > out.txt

이런 명령을 주면, test.txt 라는 파일 속의 빈 줄들이 깨끗이 정리되어, out.txt 라는 파일로 다시 저장됩니다.



결과는 여기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 펄/Perl] 여러 개의 빈줄 삭제, 하나의 빈줄로 합치기, Collapse Multiple Blank Lines Into One
(위의 주소의 게시물에 있는 코드를 더 간단하게 만든 것이, 바로 여기 게시물입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