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February 12, 2007

Excel/엑셀] 수식만 보임, 셀에, 수식이 그대로 나타나는 문제; Formula Result Toggle


엑셀 문서에 따라, 수식의 결과값이 셀에 나타나지 않고, "수식 그 자체"만 셀에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문서를 만든 사람이 그렇게 보이도록 해 놓았거나, 또는 키를 잘못 눌렀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키보드의

Ctrl+`

키를 누르면,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즉, 수식이 그대로 나타나지 않고, 수식의 계산 결과값이 셀에 나옵니다.

Ctrl키를 누르면서 `키를 누르면 됩니다. 다시 수식만 보이기 위해서는 한 번 더 누르면 됩니다. 즉 '토글 키'입니다.

"`"는, 물결무늬인 Tilde(~) 문자 아래쪽의 홑따옴표 비슷한 글자인데 Acute accent 또는 '백틱'이라는 문자입니다. 키보드 맨 왼쪽 상단의, 숫자 1 왼쪽에 있습니다. 홑따옴표와 혼동하기 쉽습니다.

참고로, Ctrl+` 이 키를 누른 상태는 파일에 함께 저장이 됩니다.



▶▶ [Excel/엑셀] 셀에 작은 따옴표 입력 / 수식 자체를 그대로 셀에 입력하는 법 - Single Quotes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1 Comments:
At June 2, 2022 at 3:27 PM, Blogger ㅁㅁ said...

감사합니다 선생님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