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February 09, 2007

자바스크립트] 배열을 문자열로 변환, 요소 합치기; Join Array JavaScript


배열을 구성하는 각각의 요소들을, 하나의 문자열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join() 메소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자유도가 높습니다. 각 요소들 사이에 구분 문자를 넣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는 간단히 toString() 메서드로, 배열을 문자열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쉼표(콤마)로써 요소들을 구분합니다.

JavaScript: 구분자 넣어, 배열을 문자열로 병합 예제


파일명: example.html
<script type="text/javascript">

// 배열 선언
var foo = new Array( 12, 465, '똠방각하', -0.55, '자장면', 641.01 );


// 슬래쉬 기호 (/)로 요소 구분
var s = foo.join('/');
document.write(s + '<br />');


// 모든 요소 한꺼번에 붙이기
var s = foo.join('');
document.write(s + '<br />');


// 공백 문자로 요소 구분
s = foo.join(' ');
document.write(s + '<br />');


// ㅎㅎ 라는 문자열로 요소 구분
s = foo.join('ㅎㅎ');
document.write(s + '<br />');



// toString() 메소드로 배열을 문자열로 변환 출력
s = foo.toString();
document.write(s + '<br />');

</script>



브라우저 출력 결과:
12/465/똠방각하/-0.55/자장면/641.01

12465똠방각하-0.55자장면641.01

12 465 똠방각하 -0.55 자장면 641.01

12ㅎㅎ465ㅎㅎ똠방각하ㅎㅎ-0.55ㅎㅎ자장면ㅎㅎ641.01

12,465,똠방각하,-0.55,자장면,641.01




구분자를 기준으로, 문자열을 배열로 분리하기: ▶▶ 자바스크립트] 문자열을 배열로 변환, 요소 분리하여 저장; Split String JavaScript

여러 개의 배열을 하나의 배열로 합치기: ▶▶ 자바스크립트] 배열 합치기, 여러개의 배열을 연결, 하나로 병합 함수; JavaScript concat Merge Array




tag: html
HTML | CSS |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