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March 28, 2007

구글 새 블로거 피드 문제 발생, 해결 방법; New Blogger.com Feed Fix


이 공지 사항의 요점은, 아톰 피드 주소 변경에 대한 것입니다.

http://mwultong.blogspot.com/atom.xml
만약 이 주소를 구독하시는 분은

https://feeds.feedburner.com/mwultong
여기의 피드버너 주소로 반드시 변경하셔야만 합니다. 물론 이미 이 주소를 구독하시는 분은 괜찮습니다.
(2024-01-31 업데이트: 위의 주소에서 http:// 를 https:// 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왜냐하면 이제, 아톰 피드 (...atom.xml) 쪽은 정상적인 구독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업데이트하는 옛날 게시물들까지 최신 게시물로 둔갑하여 나오는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 제가 게시물 수정을 많이 하는 편이라서, 아톰 피드의 순서가 더욱 뒤죽박죽되고 있습니다.




여기 이하의 글은, 구글 블로그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에게만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새 버전 블로거 피드(Feed)의 포스트 순서 문제 해결


구글의 무료 블로그 계정인 "블로거 닷컴 (blogger.com + blogspot.com)" 에서, 제가 이 블로그를 운영 중인데, 블로거 닷컴이 베타 테스트를 끝내고, 이번에 새 버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새 버전의 블로거에 여러 가지 문제가 있지만, 특히 사이트 피드 문제가 좀 심각합니다.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이전 포스트를 수정하면 그것이 최신 포스트로서 인식되어 버립니다. (예전의 블로거에서는 이렇지 않았음)

그래서 올블로그 같은 메타사이트에 피드를 등록하면 제대로 수집이 되지 않았습니다.


최신 포스트만 피드에 나오게 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새 블로거에는

http://아이디.blogspot.com/feeds/posts/default

이런 주소가 기본 피드입니다. 이 주소의 끝에

?orderby=published

라는 문자열을 붙이면 됩니다.




http://아이디.blogspot.com/feeds/posts/default?orderby=published

이렇게 하면, 최신 포스트만 나옵니다. 이렇게 ?orderby=published 라는 것을 붙인 주소를 올블로그에 등록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자동 수집이 안되고 수동 수집만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피드버너의 원본 피드도 ?orderby=published 가 붙은 주소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새 버전의 블로거에서는 골치 아픈 문제가 한두 가지가 아니었습니다.




tag: blogger
블로거 | 구글블로그 | Blogger.com + blogspot.com

2 Comments:
At March 28, 2007 at 11:00 PM, Anonymous Anonymous said...

그렇군요 전 처음부터 베타버전을 사용해서 원래 그런가 보다 했는데...이것이 중간에 레이블도 바꾸면 막 뒤섞이고 그랬거든요.

 
At March 29, 2007 at 9:02 AM, Blogger mwultong said...

외국 사용자들도 새 블로거 피드가 불편하다고들 하던데, 블로거닷컴에서 고치지를 않더군요.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